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가족
오늘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함께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2012년 페이스북에 10억달러(약 1조 1천억원)에 인수되었는데요, 현재는 동일한 광고 운영 플랫폼인 Ad Manager를 통해서 광고 캠페인을 생성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 세트] 메뉴의 '노출 위치' 단에서 Facebook, Instagram, Audience Network, Messenger 등의 노출 플랫폼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 안에서도 피드, 인스턴트 아티클, Stories 등의 세부 지면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Facebook 피드와 Instagram 피드 2개 지면을 함께 선택하여 세팅하는 것을 예로 설명해보겠습니다.
[광고 세트]에서 노출 지면을 포함한 옵션들을 선택한 후 [광고] 메뉴로 진입하면 이미지(또는 동영상), 제목, 문구, 랜딩URL 등을 세팅해야 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아래 항목들이 모두 적용되어 광고에 표시되는데요, 인스타그램에서는 이 가운데 문구, 웹사이트 URL, 행동 유도 버튼만 노출이 되고, 나머지 항목은 실제 노출되는 광고 상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차이가 보이시나요? 이렇게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동시에 집행할 경우에는 굳이 캠페인이나 광고세트를 나누지 않고도 한 번에 세팅이 가능합니다. 단, 인스타그램에서는 표시되지 않는 항목들이 있으니 이를 잘 고려하여 문구를 선정하는 것이 좋겠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동시에 세팅해야 하는 이유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동시에 세팅하는 이유가 단지 세팅의 편리함 때문 만은 아닙니다. 더 중요한 것은 광고의 효과와 효율성인데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하나의 광고세팅에서 운영하게 되면 광고의 노출기회가 그만큼 확대되기 때문에 훨씬 넓은 기회 안에서 광고 최적화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효과가 우수한 매체에 그만큼 노출을 더 푸쉬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매체별로 반드시 정해진 예산을 소진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두 매체를 동시에 세팅하여 더욱 효과적인 캠페인 결과를 이끌어내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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