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 & Google

구글 갤러리 광고 (Google gallery Ad, 구글 갤러리 애드)

구글 검색 광고

 

구글의 검색 광고는 Text 형이다. 지난 10여년 동안 그래왔다.

유저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검색 의도에 적합한 Text 광고가 노출되는 형식이다.

 

 

 

 

 

 

 

 

 

 

 

 

 

 

 

 

광고 포맷은 광고제목, 광고 문구 구조로 image가 없는 단순한 구조다.

 

 

광고 제목: 30자(Max 3칸)  : 새로운 iPhone 11 | 지금 주문하기

 

광고 문구: 90자(Max 2줄) :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조화. 새 iPhone 11모델 살펴보기.

 

 

구글 갤러리 광고 (Gallery Ads)

 

2019년 Google Marketing Conference에서 Gallery Ad를 발표하고 현재까지 Beta 상품으로 운영중이다.

 

Gallery Ad는 검색 광고이지만, Mobile 기기에서 최상단에 노출될 경우에 슬라이드형 image와 같이 노출 될 수 있는 상품이다. image 같이 노출되기에 광고 주목도가 높아 CTR이 상승될 가능성이 있다.

 

해외 언론 기사중에는 Facebook/ Instagram의 feed형 상품들과  적극 경쟁하기 위해 신규 상품으로 출시했다는 기사들도 종종 있다.

 

노출 방식 

Gallery Ad를 등록하여도 유저가 PC에서 검색하면 기존 Text Ad가 노출이 되고, 

Mobile에서 검색을 할 때는  구글 광고 플랫폼 내에서 '경쟁'을하여 Text Ad, Gallery Ad중 하나만 노출이 된다. 

 

 

 

갤러리 광고 소재 Spec

광고 제목: 기존 Text Ad와 같이 Max 3개 등록 가능

광고 문구: 별도로 없음

광고 이미지: 최소 4개~최대 8개 등록가능 (aspect ratio 1.91x1, 600x314 px, 5mb max file size)

광고 Tagline: 이미지 슬라이드별로 70자 등록 가능

 

'YouTube & Goog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YouTube 마스트헤드 뽀개기  (0) 2018.12.29
YouTube BLS (Brand Lift Survery) 는 무엇인가요?  (0) 2018.1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