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ouTube & Google

YouTube BLS (Brand Lift Survery) 는 무엇인가요?

 YouTube BLS (Brand Lift Survery) 는 무엇인가요?



BLSYouTube User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유튜브 캠페인의 광고 성과를 측정하는 무료 Survey입니다.

 


측정 가능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지도, 광고상기도, 구매고려도,선호도, 구매의도, 브랜드 관심도

 

 

측정 항목 별 설문 문항

 

광고상기도:

다음 중 최근에 본 온라인 동영상 광고를 본 적이 있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브랜드인지도

다음 중 들어본 적이 있는 것을 선택해주세요.

 

브랜드관심도

키워드 3-5개를 선정, 캠페인 진행 후 YouTube.com, Google.com의 검색량 증가를 조사

 

구매고려도

다음 중 구매 고려 대상에 포함되고 싶은 브랜드(제품)을 선택해주세요.

 

브랜드선호도

다음 중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브랜드(제품)을 선택해주세요.

 

구매의도

만약 아래 항목 중에서 하나를 구매해야 된다면, 어떤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조사 방법

 

노출대상은 실험군 vs 대조군으로 나눕니다.

 

실험군: 이번 캠페인 타겟으로 광고 영상에 노출 됨

          실험군에서도 시청자 & 비시청자를 구분하여 노출합니다.

 

-시청자: 광고를 끝까지 혹은 30초 이상 시청했으면 시청자

                     (30YouTube 광고를 시청했으면 30초까지, 15초 광고의 경우 15초까지)


-비시청자: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지 않음

                     (비시청자는 광고가 노출 안 된 그룹이 아니다)

              


대조군: 이번 캠페인 타겟이지만 광고 영상이 노출 안 된 유저에게 서베이가 노출 됨.




서베이 노출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